韩媒:中国猛批萨德,韩流明星成为替罪羊 [韩国媒体]

中国官方媒体不断发表反对韩国部署萨德的文章。甚至有文章称,萨德导致中韩关系恶化,韩流明星成为替罪羊,中国也不负责任;另外有文章通过舆论调查,称韩流在中国变成寒流。韩国网友:中国人是帮助朝鲜人,试图让我们成为金氏奴隶的人啊。中国看不得我们好。希望我们变差。部署萨德是件好事啊。

中 사드 맹공…"한류스타 희생양 돼도 중국 책임 없어"(종합2보)

中国猛批萨德“韩流明星成为替罪羊,也不是中国的责任”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홍제성 특파원 = 중국이 관영 매체들을 총동원해 한반도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반대하는 여론몰이에 나서고 있다.

中国官方媒体不断发表反对韩国部署萨德的文章。

사드 문제에 따른 한중 우호 관계 훼손으로 한류스타가 희생양이 되더라도 중국은 책임이 없다는 논평까지 나오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여론 조사와 괴담을통해서 '한류(韩流)'를 '한류(寒流)'로 만들려는기류도 감지되고 있다.

甚至有文章称,萨德导致中韩关系恶化,韩流明星成为替罪羊,中国也不负责任;另外有文章通过舆论调查,称韩流在中国变成寒流。

◇ 관영 매체 '사드반대' 총공세…한류 타격 직접 언급 =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人民日报) 자매지인 환구시보(环球时报) 인터넷판은 4일 사설에서"사드로 인한 중한 관계 경색은 한국 연예 산업의 침체를 촉발할 것"이라면서 "중국 내 한류 스타의 활동 제약에 대해 한국이 책임져야 한다"고주장했다.

环球网4日发文称,萨德导致中韩关系恶化,中方发布限韩令,限制韩国明星和韩国影视剧在中国的传播。但这一切,都应该由韩国来负责任。

이 매체는 중국이 한국 예능프로그램의 세계 최대 시장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한국이 사드 배치를 강행해 중한 정치 관계의 긴장으로 이어진다면 중국 내 한류는 장차 반드시 심하게훼손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文章强调中国是韩国综艺的最大市场,韩国一意孤行部署萨德,造成两国政治关系紧张,这也势必将影响韩流在中国的发展。



이어 "한류스타가 사드 배치의 희생양이 되더라도 이는 중국 때문이 아니다. 현재 중국에서 한류의 어려움은 한국이스스로 자초했다"면서 "한국이 큰 손해를보겠지만 중국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중국의 많은 네티즌은 국가 앞에서는 우상도 없다고 말할 정도인데사드 배치의 압박 속에 중국 젊은이들이 어떻게 한류 스타를 보면서 즐길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此外,文章还称,即使韩流明星成为替罪羊,也并非中国的责任。现在韩流的困难是韩国自找的。韩国损害很大,中国也一样。但正如中国网友所言,国家面前无偶像。在萨德的虎视眈眈下,中国青少年如何能够愉快地享受韩流呢?

인민일보는 4일에도사설 격인 '종성'(钟声)에사드에 관한 4번째 칼럼을 게재하며 한미가 중국과 러시아의 경고를 무시하고 사드를 배치한다면 후과에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人民日报》4日也发表社论,称韩国无视中俄警告,执意部署萨德,必须自己承担后果。

4일 중국판 트위터 시나 웨이보의 여론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86% 이상이최근 상황에서 중국 정부가 한국 연예인의 출연을 금지한다면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微博上调查显示,86%受访者支持政府近日来的限制韩流举动。

이번 조사에는28만명이 참여했으며 댓글만 11만건에 달했다. 이가운데 많은 중국 네티즌이 한반도 사드 배치를 비난하면서 '애국심이 오락을 앞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중국 관영 글로벌 타임스가 전했다.

此次调查共有28万人参与,11万多条留言。许多网友表示反对韩国部署萨德,并称“爱国心比娱乐重要”。

광전총국은 한국 연예인의 중국 방송 출연 제한 여부를묻는 연합뉴스의 질의에 답하지 않았다.

中国广电总局并未回答韩联社关于中国是否禁止韩国明星出演中国电视节目的问题。

베이징 소식통은"광전총국이 공식으로 발표한 것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현재 중국 인터넷상에 온갖 괴담이 떠돌고 있어 현혹되지 않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据消息人士称,广电总局虽然没有公开表示。但是现在中国网络上已经有各种传闻,重要的是不要被迷惑。


cabu****
이렇게 된거 사드 전방으로 배치하고 한 2대 더 배치해라..어차피 배치하고 주변국에 헛소리 들을거면 할말은 하고 우리가 운용하기 최적지에 여러대 배치하자. 백령도에도설치해서 중국,북한 견제하고, 제주도에 설치해서 일본 중국견제하고, 독도에도 설치해서 북한, 러시아 일본 견제하자..
답글132공감/비공감공감3434비공감350

既然如此,不如全方位部署萨德吧。反正都要听邻国的闲言碎语,不如放开了去做。白翎岛也部署,牵制中国、朝鲜;济州岛部署,牵制中国、日本;独岛部署,牵制朝鲜、日本、俄罗斯……

w0cu****
왜 문화혁명이 발생했는지, 중국인이 미개인인지 알 수 있는 부분...
답글42공감/비공감공감2764비공감194

为什么会发生文革呢,这就是中国为什么是未开化的人类啊。

rbgu****
어차피 이래가나 저래가나 똑같으니까 그냥 사드나 더 배치하죠
답글23공감/비공감공감2516비공감186

反正横竖都是如此,不如多部署些萨德吧。

트위터Eathing3
'세계 언론 자유지수'180개국중에서 중국은 176위에 머물러 있음. 참고로 북한은 179위. https://rsf.org/en/ranking (언론 자유 지수가 소말리아, 수단 만도 못한 나라..)
답글38공감/비공감공감1736비공감93

世界言论自由指数的180个国家中,中国排名176位。参考,朝鲜179位。

madu****
한국은 서방세계의 일원으로써 미국과 일본, 호주 + EU 같은선진국과 힘을 굳게 합쳐 북한과 중국을 견제해 나가야한다.
답글58공감/비공감공감1803비공감199

韩国作为西方世界的一员,应该和美国、日本、澳洲、欧盟等联合,一起牵制中国和朝鲜。

roja****
핵은 되고, 사드는 안되면, 핵으로 바꿉시다.
답글16공감/비공감공감734비공감34

核武器可以,萨德不行。那我们持有核武器吧。

kpsk****
중국놈들은 북한을 도와 우릴 김씨 일가 노예로 만들려 했던 놈들이다, 중국은 우리 좋은 꼴안 보려 한다. 우리가 약해 지길 바랄 뿐이다. 사드 배치는확실히 잘 한 일이다.
답글5공감/비공감공감634비공감43

中国人是帮助朝鲜人,试图让我们成为金氏奴隶的人啊。中国看不得我们好。希望我们变差。部署萨德是件好事啊。

dong****
한국의 대중수출의 90%가 자본재, 중간재다. 한류 이런거 돈 얼마안되니까 절대 겁먹을 필요없다
답글40공감/비공감공감673비공감62

韩国对中输出90%是原材料和中间资料,韩流这种东西反正也没赚多少钱,千万不要害怕。

pack****
저 딴 게 대국이래.. 사드 배치 지금 부터 반대 하는 놈들 없으면 좋겠다. 진심 개 빡친다.
답글6공감/비공감공감581비공감45

就这样还大国呢……希望从现在开始没有人再反对萨德。

hans****
어차피 중국에만 의존하는 한류는 언젠가 한계에 부딪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 한계점이 일찍왔다고 생각하면 된다. 중국 아니어도 큰 시장은 많다. 진정한류를 한류문화로 발전시키려면 어느 한 국가에 의존하지 말고 문화소비지를 다양화 해야지. 그리고 중국의미개한 오락문화 여건 상 지들이 아쉬워서라도 찾아 보게 되어있다. 우린 우리 갈길 가면 된다. 버는 수입이 줄어들 거 걱정해서 안보를 포기하는게 말이 되냐?
답글2공감/비공감공감298비공감8

反正依存于中国市场的韩流早晚会遇到瓶颈的,我们就想这个时间点早点到来了。即使不是中国,也有很多其他市场。想要真正发展韩流文化的话,不能只依存于一个国家,而应该让消费地多样化。我们走我们的路就好了,因为赚的钱少了而放弃安保,这样像话吗?

oren****
거지같은나라중국 인구만 많았지 수준은 북한이랑 똑같어.
답글0공감/비공감공감251비공감8

像乞丐一样的中国。只是人口多罢了。水准和朝鲜差不多。

阅读: